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에서 무르익어 가는 가을 저녁 정취를 담은 와인 페어링 세트 메뉴 ‘뱅 구르망’을 선보인다. 사진=앰배서더 호텔 그룹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에서 무르익어 가는 가을 저녁 정취를 담은 와인 페어링 세트 메뉴 ‘뱅 구르망’을 선보인다. 사진=앰배서더 호텔 그룹

[비즈월드] 호텔업계에서 미식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각종 주류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메뉴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L’Espace)’에서 무르익어 가는 가을 저녁 정취를 담은 와인 페어링 세트 메뉴 ‘뱅 구르망(Vin Gourmand)’을 선보인다.

‘뱅 구르망’은 프랑스어로 매력적인 와인을 음미할 때 자주 사용하는 형용사이다. 이를 모티브로 삼아 붉게 물드는 노을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를 기획했다. 지구본을 형상화한 플레이트 안에 ▲샤퀴테리 & 치즈 플래터 ▲파리지앵 가든 샐러드 ▲홈메이드 잠봉 & 사워도우 타트틴 ▲갈비살 트러플 리조또 ▲달콤한 디저트가 포함된 메뉴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식전주로도 좋고 페어링 하기 좋은 ▲프랑스 와인 7종 프리플로우 (크레망 2종, 화이트 2종, 레드 2종, 로제 1종)로 함께 구성됐다.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의 레스토랑 & 바 ‘르 스타일’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피맥’(피자+맥주) ‘피막’(피자+막걸리) 등과 같이 주류와 페어링이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최상급 육류와 신선한 해산물이 담긴 플래터는 ▲BBQ ▲오션 ▲모듬 3종이 마련됐고 피자는 ▲루꼴라 ▲초리조 2가지가 준비됐다. 한식 메뉴인 ▲해물전 ▲골뱅이무침도 더해졌다. 선선한 가을 밤, 21층 루프탑에서 남산 시티뷰를 배경으로 취향에 맞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더 위(THE WE)의 WE호텔

더 위(THE WE)는 WE호텔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가을 호캉스를 합리적이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THE WE 치맥 세트’와 ‘THE WE 피맥 세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THE WE 치맥 세트’는 감자튀김을 곁들인 버팔로 윙스와 생맥주 2잔을 제공해 매콤한 치킨과 시원한 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THE WE 피맥 세트’는 ▲해산물 피자 ▲마르게리타 피자 ▲페퍼로니 피자 3가지 중 1판과 함께 생맥주 2잔을 제공해 풍미 가득한 피자와 시원한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디아지오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과 협업해 ‘워크 오프 나이트(Work Off Night)’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최소 3일전 예약 필수로 사전 예약제로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산 위스키 1병 (700㎖) ▲위스키 글라스 2잔 ▲사과 주스 ▲탄산수가 제공된다. 기버웨이로는 싱글톤과 호텔의 디자인 카드 총 26종 구성의 워크 오프 카드가 포함된다. 객실 타입은 디럭스 룸이며 실내 수영장 이용이 포함된다. 페어링 메뉴는 ▲호텔 파티시에의 수제 롤리팝 모양의 초콜릿 볼 ▲위스키가 가미된 초콜릿 딥 ▲짭조름한 솔트스틱이 플레이팅된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음악과 함께하는 어반 가든’을 콘셉트로 10월 초까지 1층 야외공간에 이벤트형 팝업 캐주얼 펍인 ‘파르나스 가든’을 선보인다.

기획 단계부터 사회공헌을 염두하고 준비된 진정한 힐링 스팟으로, 향후 매출 일부는 강남구 저소득층 지원사업에 기부될 예정이다. 하루 3회 운영되는 뮤지션 라이브 버스킹과 함께 즉석으로 구워내는 호텔 시그니처 수제 소시지 ▲닭다리살을 오븐에 구워 조리한 바사삭 치킨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프로슈토를 올린 프로슈토 피자 ▲샤퀴테리 모음 등을 만날 수 있다. 

◆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테라스의 계절을 맞아 탁 트인 7층 야외 정원에서 다양한 바비큐 요리와 주류를 가장 운치 있게 즐길 수 있는 모보 바 ‘아웃도어 모먼츠(Outdoor Moments)’ 프로모션을 10월 16일까지 선보인다. 

메인 메뉴로는 ▲달고 바삭한 베이컨 구이를 비롯한 구운 야채를 곁들인 소고기 구이 꼬치 ▲탱글한 바닷가재의 식감을 맛볼 수 있는 랍스터 구이 등을 인원과 가격에 맞게 구성된 세트 메뉴로 선택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바비큐 소스 폭립 구이와 초리조, 살라미 등을 활용한 콜드컷 모둠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함께 플래터로 제공된다.  주류 페어링으로는 생맥주, 와인, 탄산음료 또는 주스 중 2잔 선택이 가능하다. 

◆ 보코서울강남  

보코서울강남은 퓨전다이닝 레스토랑인 아마리오에서 상반기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보코수제맥주와 어울리는 가을 신메뉴 ‘어텀 딜라이트(Autumn Delight)를 선보인다.

‘어텀 딜라이트’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를 주제로 ▲소갈비 ▲LA갈비 ▲양갈비 ▲고추장 돼지갈비 ▲갈비 피에스타 ▲가을이 제철인 왕새우를 이용한 킹프라운 감바스를 포함한다. 메뉴들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보코수제맥주는 고소한 몰트 풍미의 수제 라거다. 10월 31일까지 메뉴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보코수제맥주 2+1 행사도 열린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