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금액 단위로 소액 매매·거래
유럽 왕복항공권 증정 등 매수 이벤트

KB증권은 오는 11월 말까지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이용 때 주식쿠폰과 항공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오는 11월 말까지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이용 때 주식쿠폰과 항공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증권

[비즈월드]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인 '마블 미니(M-able 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는 국내상장 주식에 천원부터 투자 가능해 초보와 소액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 고객은 M-able 미니에서 해외주식뿐만 아니라 국내주식까지 천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상장주식을 1주 단위가 아닌 1000원, 1만원 등 금액 단위로 거래할 수 있으며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매매할 수 있다.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는 약 350개 종목의 매매가 가능하며 영업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4시까지 총 5번(10시·11시·12시·13시·14시) 주문이 체결되는 방식이다. 주문은 휴일에도 가능하고 주문 체결 전까지 취소할 수 있다.

KB증권은 소수점 거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신청 때 선착순 5만 계좌에 국내주식쿠폰 2000원을 지급한다. 이어 가입자 10만 계좌 돌파 때 이벤트 기간 내 위 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계좌에 국내주식쿠폰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1만원 이상 매수 체결된 고객 대상으로 1회의 추첨을 통해 경품(유럽행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 국내주식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만원 이하 국내 소수점 주식을 매수 때 매수 수수료 0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문 타임 회차당 동일 종목 합산해 2만원 이하 매수 주문 시 해당되며 1일 최대 주문 타임 5회차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우성 마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불안정한 시장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천원 단위 적립식 투자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국내주식도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