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황금구렁이'가 최근 5세대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저온발효효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황금구렁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황금구렁이'가 최근 5세대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저온발효효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황금구렁이

[비즈월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황금구렁이'가 최근 5세대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저온발효효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효소는 체내에서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요소로 효소가 부족하면 쉽게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다. 효소는 음식을 통해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워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야식을 자주 먹는 현대인, 노화로 인한 소화력 저하로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섭취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 출시된 이 제품은 순수분리배양 방식으로 종균 중에서 가장 우수한 종균만을 선별해 저온 발효한 것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300만 고역가 효소를 담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5세대 유산균인 메타바이오틱스와 차전자피 등을 더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메타바이오틱스는 기존 유산균 대사물질로 이뤄진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달리 유산균의 구조 성분과 면역자극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생균이 장에 정착했을 때와 유사한 면역반응으로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체내에서 효소가 활발히 일할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이 브랜드 관계자는 “각종 유산균 음료와 액상 요쿠르트 등을 개발한 발효식품 전문가 서울대 주영철 박사가 개발에 참여해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제작했다. 효소 특유의 거북한 쓴맛 대신 달콤하고 고소한 인절미맛을 담았으며 속이 자주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안되는 경우라면 저온발효효소가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이서윤 기자 / leesu@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